PMP정보

PC와 TV(LG 42PX4DW)를 DVI/HDMI Cable 통하여 연결하는 방법

차돌 바위 2006. 5. 20. 23:28
드디어 10일간의 마음 고생 끝에 PC와 TV(LG 42PX4DW)를 DVI/HDMI Cable 통하여 연결을 하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PC 그래픽 카드였는데 이것 때문에 LG에서 서비스까지 받고 그래픽 카드 문제라는 것도 LG에서
밝혀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제가 Scamper ATI 라데온 9550 128m 128bit 그래픽카드를 샀는데 이 제품이 DVI-DVI 출력은 되지만
DVI-HDMI 출력은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HDMI 표준 spce상 HDMI 케이블로 +5v의 전기신호가 들어와야지만 인식을 하는데 제가 산 그래픽카드가 전기신호를
보내지 않아서 연결이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LG 서비스직원분도 DVI/HDMI는 처음이시라고 이것저것 테스트하고 연구실에 문의해서 얻은 결론이라고 합니다.
제가 산 그래픽카드를 직접 사서 테스트해본 LG서비스에 감동했습니다.
그리고 앱솔루트나 레텍 9550 그래픽 카드에서는 문제가 없다는 것까지 프린터로 뽑아서 주고 갔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산 그래픽카드는 환불하고 앱솔루트 엑스칼리버 9550으로 사서 연결을 하였더니 아무 문제없이 잘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제어판에 설정이나 드라이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셨는데 제가 ATI 드라이버를 계속 써왔었고 컴퓨터관련된
일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은 했었습니다. 몇가지만 해보면 설정이나 드라이버 문제등으로 화면이
아예 나오지 않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연결중이라고는 나오거든요.
 
그리고 DVI/HDMI 케이블은 5M짜리로 몰덱스 것을 샀습니다. Just link나 다른 제품이랑 별 차이도 없고해서 제일 좋은 것으로 산다고 했는데 케이블이야 얼마나 차이가... 컴퓨터랑 아주 가까우면 2M짜리 중국산 8천원짜리를 사고 싶건만 5M짜리는 없어서 6만원이나...
 
화면을 카메라로 찍어서 올렸습니다. 첫번째는 SVGA로 두번째는 RGB로 세번째는 DVI/HDMI로 연결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1. SVGA케이블 : 거의 글자를 분간할 수 없으며 그림은 대충 알아볼 수 있음.
 

 


2. RGB로 연결된 화면

 


3. DVI/HDMI로 연결된 사진


 

2번째보다 3번째 사진을 더 못찍어서 3번째가 더 않 좋은 것 처럼 보이네요.

사실 DVI/HDMI연결은 자세히 보면 조금은 나은 것 같기는 한데 언듯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몇번이나 같은 화면을 바꾸어 가면서 보았는데 글짜 같은 경우에는 퍼짐이 없어서 조금은 나은 것 같기도 하고...

AVI의 영화를 보아도 별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원본 자체가 안 좋아서 그런지...

HDMI 케이블을 사지 말고 그래픽카드내에 DVI/RGB Converter잭이 있던데 그걸로 연결할 것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똑같은 그림을 하나는 RGB로 다른 하나는 DVI/HDMI로 연결한 것을 찍었는데 어떤게 RGB로 연결한 것인지 맞추어 보세요.

 

1) 번

 


2) 번






출처: http://cafe.naver.com/sijak11.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