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

디카를 사용한 나만의 소품 제작

차돌 바위 2006. 1. 13. 15:59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만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이용하면 개성만점인 나만의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소품을 제작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첫째 효과만점의 커플티 제작.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한 나만의 소품 제작 첫번째는 효과만점의 커플티를 제작해 보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사랑스런 자녀 혹은 연인의 사진을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하여 이렇게 촬영된 사진을 전산소모품 상점에서 판매하는 전사용지에 프린트한 후 면 티셔츠위에 다림질하여 주면 된다. 이때 티셔츠는 흰색등의 밝은색 계열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전사용지에 프린트되어 있는 사진이 티셔츠에 확실하게 인쇄되도록 다리미는 가장 높은 온도로 설정하여 준 후 미리 예열을 해 놓는 것이 좋다. 이렇게 만들어진 커플티셔츠는 색상이 오래 간직될 수 있도록 식초를 탄 물에 약간 삶아주는 것이 좋다.

 

  둘째 가족의 사진이 들어간 달력 만들기. 내년도 달력은 우리 가족 사진이 들어간 달력을 한번쯤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렇게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을 달력으로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그다지 어렵지 않다. 일단 자신이 구입한 디지털 카메라에 함께 제공된 번들 프로그램에는 대부분 이러한 달력을 만들 수 있는 팬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 이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미리 촬영해 놓은 가족의 사진을 삽입하고 인쇄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나만의 달력을 만들 수 있게 된다.

 

  셋째 내 사진이 들어간 멋진 명함 만들기. 명함은 자기 자신을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수단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내 사진이 들어간 멋진 명함을 만들어 상대방에게 건네게 된다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게 될것이다. 이러한 내 사진이 들어간 명함을 제작하는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디지털 카메라 구입시 제공된 번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넷째 겨울철을 따뜻하게 사랑스런 연인의 사진이 들어간 커플 머그컵 만들기. 따뜻한 커피 한잔이 그리운 계절인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올겨울 사랑스런 연인의 사진이 들어간 머그컵에 따뜻한 커피를 담아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 사진인화 사이트에서는 이렇게 개인이 촬영한 사진을 머그컵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 업체를 이용하면 손쉽게 머그컵을 만들 수 있다.

 

  위에 소개된 것 이외에도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을 통해 스티커 사진, 쿠션, 시계, 블라인드 등 다양한 소품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므로 디지털 카메라로 자신만의 솜씨를 한껏 뽐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디매니아 ( http://mm.dreamwiz.com/dm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