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

가족의 전자앨범을 만들어 보자

차돌 바위 2006. 1. 13. 15:53
디지털 카메라의 가장 구입 동기는 사랑스런 가족을 찍기 위해서이다. 디지털 카메라의 장점인 사진을 찍어도 현상, 인화비가 들지 않는다는 특징 때문에 평소에는 찍지 못하던 이런 저런 사진들을 찍다보면 순식간에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사진 이미지의 처리에 곤혹스러움을 느낄 때도 있을 것이다. 이럴 때 전자 앨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된다.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전자앨범을 만들게 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우선적으로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전자 앨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이미지를 식구별 (아빠, 엄마, 아들, 딸 등)혹은 장소나 상황별(여름휴가, 생일 등)로 앨범을 따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사진의 체계적인 관리는 사진의 검색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보고자 하는 사진을 더욱 빨리 찾을 수 있게 된다.

둘째로 각 사진마다 그때의 추억 혹은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을 기록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음성도 녹음하여 들을 수 있다. 사랑하는 가족의 사진을 촬영하고 그때그때 그 사진에 대한 설명과 느낌을 적어두고 녹음한다는 것은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으며, 훗날의 추억으로 기억될 수 있을 것이다.

셋째로, 간단한 이미지 리터칭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이다. 사진을 찍다보면 열이면 열장 모두가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오기란 쉽지 않다. 어떤 사진은 노출이 부족하여 어둡게 찍힐 수도 있고, 또 어떤 사진은 노출이 과다되어 너무 밝게 찍힐 수도 있다. 물론 포토샵 같은 이미지 리터칭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지만, 사진을 찍을 때마다 사용하기도 버겁고, 귀찮은 것도 사실이다. 이럴 때 전자앨범 프로그램에 포함된 리터칭 기능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는 간단히 해결된다. 이뿐만 아니라 소프트 효과, 센터 포커스 효과, 모자이크 효과, 미라쥬 필터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세피아 톤 효과 등 다양한 필터 효과 등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찍고 난 사진에 이런 저런 효과를 주어가며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는 재미도 상당할 것이다.

이같이 전자앨범 속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단순한 앨범 기능 외에도 다재 다능한 기능들이 많이 숨겨져 있다.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촬영한 후 가족들이 함께 모여 각자 자신만의 독특한 전자앨범을 하나씩 만들고 함께 추억을 쌓아간다면 전보다 더욱 화목한 가정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한다.




전자 앨범 프로그램으로 가장 기능이 다양한 전자앨범 프로그램중 하나인 AlbumOK를 선택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각 통신망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15일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벌 버전이다.




장점1에서 소개된 것으로 각 식구의 이름대로 앨범을 생성하여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장점2. 각 사진마다 사진에 대한 설명을 적어넣을 수 있어 사진에 대한 추억,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을 영구히 저장해 놓을 수 있다.




장점2. 각 사진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음성을 저장해 놓을 수 있어 훗날 큰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게 되어 있다.




장점3. 각 이미지에 다양한 이미지 효과를 줄 수 있다. 포토샵같은 덩치큰 이미징 리터칭 프로그램을 따로 돌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진을 편집하고 사진 보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디매니아 ( http://mm.dreamwiz.com/dmmaster )